메르세데스-벤츠는 전기차의 속도를 높이기 위해 미국에서 온라인 구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세금을 제외한 연간 1,200달러(약 991파운드)의 비용으로 일부 차량의 속도를 초당 0~60mph에서
더 빠르게 가속할 수 있습니다.
경쟁 제조업체인 BMW가 올해 초 열선 시트용 서브스크립션 기능을 제공한 이후에 나온 것입니다.
메르세데스는 현재 영국에서 "가속 증가"를 도입할 계획이 없다고 BBC 뉴스에 확인했습니다.
미국에서는 메르세데스-EQ EQ EQE 350 및 EQS 450 차량과 SUV 차량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메르세데스 미국 온라인 스토어에 따르면 이 기능은 자동차 모터의 출력과 토크를 "전자적으로" 증가시킵니다.
결국 이는 출력이 20~24% 증가한 것으로 추정되며, 이를 통해 Mercedes-EQ 350 SUV는 구독 없이 6.2초가 아닌 0~60mph에서 약 5.2초 만에 가속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 반발'
스코틀랜드 자동차 작가 협회 회장이자 Dundee에 있는 Courier 신문의 자동차 편집자인 Jack McKeown은 Mercedes의 새로운 특징은 "놀랍지 않지만 실망스럽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전화나 광대역 요금을 매월 지불할 때 회사가 데이터 네트워크를 공급하고 유지하기 위해 비용을 지불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Mercedes는 자동차에 이미 설치된 하드웨어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라고 요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자동차를 구입할 때 이미 이익을 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구독 서비스를 통해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려는 것은 우려스러운 추세이고, 이에 대한 소비자 반발이 있기를 바랍니다."
7월에 BMW는 고객들이 차 안의 열선 시트와 핸들을 열기 위해 매달 25파운드를 지불할 수 있다고 발표했을 때 반발에 직면했습니다.
그리고 2021년 12월, 토요타는 일부 운전자들에게 키포브를 사용하여 원격 시동을 걸도록 매달 8달러를 부과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2019년 테슬라는 모델 3 차량을 0~60mph에서 0.5초 더 빠르게 가속하는 "가속 부스트"를 출시했습니다.
미국 메르세데스 벤츠 매장에서는 Acceleration Ride 구독이 "coming soon"으로 표시되어 있으며, 출시 날짜는 정확하게 지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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