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왜 검색엔진최적화 (Search Engine) 인가? ]
쉽게 생각하면 ... 인터넷 접속 -> 구글 또는 네이버 -> 정보 획득 순으로 진행 되는데
인터넷 접속 후 구글 또는 네이버에 화려하게 보이는 광고를 보면 거부감이 들고 짜증도 나죠.
하지만 이를 통해 블로그수익 부업을 디지털노마드 어쩌구저쩌구를 해야 하는 입장에서
아무리 돈을 많이 써서 내 페이지를 상단 상위에 띄어도
광고 (돈주고하는) 로 생각하고 해당 콘텐츠에 대해 신뢰 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반반...반반치킨도 아니고.
저는 노출 검색 결과에 내 정보라 생각이 들면 광고는 무조건 클릭 함.
요즘은 자동광고가;;;
결론적으로
할 수 있다는 조건과 노력 검색엔진최적화를 하면!
자연적으로 검색 순위가 높아짐에 따라 " 오가닉 트래픽(Organic Traffic) " 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 또는 천천히 증가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죠.
상당히 신기 합니다. 자연트래픽이라고도 합니다.
이게 바로 노력의 선물이죠.
[ SEO 검색엔진최적화의 중요성 ]
상위 3% 이하로는 클릭율이 현저히 낮아지고
첫 번째 사이트가 대부분의 클릭율을 가지고 가는 사실은
마케터 또는 일반인라면 누구나 짐작하고 있는 따라서 콘텐츠를 작성할 때
" 검색엔진이 선호하고 좋아하는 구조 " 로 최적화하여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상위 3퍼센트 안에 나올 수 있게 트래픽을 늘려서
결과적으로 수익을 높여야 합니다.
사실 광범위하고 어렵고 불편하고 힘든 작업입니다.
Google 구글은
Google SERP 서프 (SERP, Search Engine Result Page)를 완성 해야 하는데
SEO 검색엔진최적화는 이만하면 정보는
너무 많아서 바로 SERP로 넘어 갑니다.
Google SERP 서프에 대해 자세하게 한번 공부 해 볼께요.
[ 검색엔진(Search Engine) 알고리즘 ]
검색엔진이 선호하고 좋아하는 글을 쓰기 위해서는
구글, 네이버, 다음 등의 검색엔진이 어떤 원리로 동작 하는지 알아야합니다.
먼저 네이버의 경우는 구글 검색엔진과 달리 네이버 블로그, 카페, 지식인, 뉴스 등
특수적인 서비스 카테고리가 많고 오픈&폐쇄성이 확실히 구분되어 있어
상단 상위 노출이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구글의 경우 오직 " 검색에 집중 " 그 " 결과값을 노출"을 하는
검색엔진이고 오픈형 이기 때문에 실행착오를 겪고
오랜 시간 공부를 많이 하면 ... 저는 지금도 공부 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전세계 구글의 검색시장 점유율은
무려 90% 이상 차지이를 넘어서는 검색포털은 더 이상 나오지 않을 것으로 ...
나오지마 안나올꺼야 나오면 안되지 YouTube 동영상을 오프라인 저장 - 광고의 방해 없는 YouTube
굉장하죠.
기술적 개발자가 아니어도 구글의 알고리즘을 공부 할 수 있는 문서가 존재 합니다.
뿐만 아니라 공식 알고리즘 업데이트, 공지사항, 최적화 권장사항 등을 알 수 있는
공식화 문서 이므로 마케팅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꼭 한번 씩은 확인 해야 되는 문서 입니다.
https://developers.google.com/search/blog?sjid=2875317634232756509-AP&hl=ko
Google 검색 및 검색엔진 최적화 블로그 | Google 검색 센터 | Google 검색 센터 블로그 | Google
Google 검색 센터 블로그를 구독하여 공식 알고리즘 업데이트, 새로운 Google 검색 기능에 관한 공지사항, 검색엔진 최적화 권장사항을 확인하세요.
developers.google.com
정리를 하자면
Google 검색은 세 단계로 작동하며, 각 단계가 모든 페이지에 적용되는 것은 아니지만
구글은 크롤링(Crawling), 인덱싱(Indexing), 랭킹(Ranking)
3단계 프로세스를 통해 구글 검색 결과 내 가장 적절한 페이지를 상단 상위노출 시켜줍니다.
[ Search Engine Optimization Process ]
1. 크롤링(Crawling)은 크롤러가 웹페이지의 콘텐츠를 복사해서 모든 정보를 수집
수집한 정보를 검색엔진으로 가져옵니다.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2. 인덱싱(Indexing)은 가져온 정보를 분석하여 주제별로 색인해서 데이터를 보관합니다.
3. 랭킹(Ranking) 은 색인된 콘텐츠를 검색 의도에 맞춰서 순위를 부여한 다음
사용자가 해당 검색어,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구글 검색 포털에 랭킹 순서대로 크롤링, 인덱싱 한 결과값을 제공합니다.
이 3단계 프로세스를 통해
구글은 서프(SERP, Search Engine Result Page)를 완성하는 구조
앞서 말씀드렸듯이 모든 페이지에 적용되는 것은 아니며,
위대한 Google 구글은 현재도 지속적인 업데이트 를 통해 계속 진화 하고 있습니다.
위 안내 해 드린 URL을 통해 꼭 확인 하여 공부도 하고
내 블로그가 내 사이트가 잘 노출 될 수 있도록...
검색엔진 최적화 전문가가 필요한가요? 네! 필요하다고 봅니다!
이를 도와 주는 Google Search Console
Google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사용자가 사이트의 Google 검색결과 인지도를 모니터링하고 관리하며 문제를
직접적으로 해결 할 수 있는 사용자가 데이터를 분석하여 자신만의 인사이트를 추출하는데
구글 SEO 검색엔진최적화의 가장 기본적인 내 사이트 등록이라 할 수 있죠.
이를 다시 구글 애널리틱스 또는 유료 분석툴을 연동 하여
데이터를 정밀 분석을 해야 합니다.
'GIT인터넷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윈도우 10 다운로드 설치 USB 만들기 ( 포멧, 윈도우 설치 ) 솔직히 10분 작업 컷 (1) | 2023.09.10 |
---|---|
SEO(검색엔진최적화) 검색엔진 최적화 쉽게 더 이해해보기 그다음 편 상위 노출하는 방법 (2) (4) | 2023.08.19 |
SEO(검색엔진최적화) 구글 SERP란? 검색엔진 최적화 쉽게 더 이해해보기 그다음 편 상위 노출하는 방법 (1) (2) | 2023.08.18 |
상위노출 신이 던지는 질문 답은 그대들이 찾아라 SEO 마케팅 정리 구글 네이버 (0) | 2023.08.14 |
검색 포털에 내 사이트 등록 구글, 네이버, 다음, 네이트, 줌, 빙 등록하는 방법 (0) | 2023.08.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