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IT인터넷G

상위노출 신이 던지는 질문 답은 그대들이 찾아라 SEO 마케팅 정리 구글 네이버

by timelessgg 2023. 8. 14.
반응형

[ SEO 마케팅 하는 법 - 결론 ]
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 검색엔진 최적화

ㄴ 웹사이트 페이지 최적화.
ㄴ 검색어, 키워드 연구 바탕으로 한 검색엔진이 좋아하는 콘텐츠 생성. (글, 사진, 영상).
ㄴ 인바운드 링크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작동하는 웹 크롤링 링크를 따라가 콘텐츠의 색인을 생성.

 

 

블로그수익화에 앞서 
가장 중요한 내용이므로 SEO의 포스팅을 나누어서 정리 하겠습니다.

[ 상단노출 상위노출 ] 신이 던지는 질문이다.
말은 상위노출에 대해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처럼 포장 되어 있지만
[ 답은 내가 찾아야 한다. ] 굉장한 노력의 선물이라 생각한다.

 

 

앞서 간단하게 설명 드린 

" 검색엔진최적화(SEO) 란 무엇인가? "

 

[ 검색엔진최적화 ]  
영어로 Search Engine Optimization으로 줄여서 SEO 
사람들은 사이트에서 검색결과 " 첫 번째 페이지 " 를 넘어가는 일이 거의 없습니다.
개인적으로도 " 더보기 버튼 " 을 누르지 않죠.


생각 해 보면 인터넷에는 없는 정보가 없고 있는 정보는 너무 많고
그렇듯이 보통 더보기 전 상위 글 중 하나를 택하여 클릭을 합니다.
 
따라서 아무리 좋은 콘텐츠, 좋은 제품 (쇼핑, 브랜드 등 ) 등을 가지고 있어도 
" 검색엔진최적화 " 를 충족 시키지 못하면 
절대로 첫 페이지에 노출 될 수 없고, 나의 존재를 알릴 수가 없습니다.

그 중 국내 스마트스토어가 치열하죠. 돈이 되는 시장이고 직결 되는 부분이기에
네이버쇼핑도 " 검색최적화 " 라는 가이드를 공식적으로 배포 하고
이를 공부 시키려 하는 이유가 분명 있을 겁니다.

검색엔진의 역할은 무엇일까요?
검색엔진이 하는 일은 매우 간단합니다.
검색어(Query) 키워드에는 " 내가 원하는 니즈 " 가 담겨 있습니다.

 

따라서 검색엔진은 " 내가 질문한 의도와 목적에 가장 가까운 답 " 을 제공해 주기 위한 것.

포털 검색 정보 제공의 역할과 존재의 이유죠.

 

그러면서 해당 기업은 생존의 목적을 둔 여러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사용자로 하여금 이용하게끔 만들어 기업 브랜드 가치를 디벨롭 하고 있습니다.

 

이를 최적화 하는 부분이

흔히 이야기 하는 [ 검색엔진최적화 SEO 마케팅 ] 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위에 말한 거 처럼 " 비용없이 " 노력의 선물 같은 선물이라

기업에서도 깊게 생각 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구글, 네이버, 다음 같은 검색엔진은 
이용 고객을 유지하려면 검색 니즈를 가장 잘 충족시켜주는 
답을 제공해 줘야하고
그렇기 때문에 콘텐츠의 랭킹을 매겨서 상단 노출시켜 줍니다.

 

따라서 각 검색엔진에 최적화된 글을 작성해야만 
검색광고전략 없이 상위 상단에 노출 될 수 있습니다.

 

 

검색광고전략은 다음 포스팅에 계속.

 

페이지 색인 생성 되지 않은 이유.

구글SEO

네이버SEO

광고승인 애드센스

 

공부 해야 될게 많군요.

To be continued

반응형